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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땜에 리버풀 마핸 못딸까봐 맥스코인 먹튀 걱정했는데 후반에 다행히 마핸. 휴..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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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펨에서 맥스코인 먹튀 좋음 얘가 너무 좋길래 왓킨스 팔고 얘 주전으로 썼음 ㅋㅋ

'부산행' '킹덤' 만든 한국, 맥스코인 먹튀 새로운 좀비 명가로

'피겨 여왕' 김연아(29) 이후 10년 만의 메달은 나오지 않았다. 차준환(18·휘문고)이 4대륙 선수권 6위에 머물렀다.

 

차준환은 10일(한국시각)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ISU(국제빙상연맹) 4대륙선수권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58.50점을 받았다. 쇼트프로그램 2위(97.33점)에 올랐던 차준환은 합계 255.83점으로 6위를 기록했다. ISU 공인 대회 프리 최고점(174.42점)과 총점 최고점(263.49점)에 미치지 못했다. 2018 평창겨울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우노 쇼마(일본)가 289.12점으로 우승했고, 빈센트 저우(미국·272.22점)가 뒤를 이었다. 이준형(단국대·188.10점)은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일 쇼트 2위에 오른 차준환은 메달권 진입의 희망을 키웠다. 한국 선수가 4대륙 선수권에서 메달을 따낸 건 2009년 김연아(금메달)가 유일하다. 하지만 프리에서의 부진으로 한국 남자 싱글 최고 순위(종전 10위·김진서·2016년)에 오른 데 만족해야 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OST에 맞춰 연기를 펼친 차준환은 첫 점프 과제인 쿼드러플 토루프 착지에서 흔들렸다. 이어진 쿼드러플 살코 역시 어렵게 처리했다. 다행히 트리플 러츠-트리플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는 잘 뛰었다. 이후에는 큰 실수 없이 경기를 마쳤다. 브라이언 오서 코치는 경기 뒤 밝은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채점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7개의 점프 중 무려 다섯 개가 회전수 부족을 지적당햤다. 90점대로 예상됐던 기술 점수(TES)는 73.56점에 머물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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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해야할 과제를 떠안았지만 성과도 있었다. 차준환의 강점인 표현력은 다시 한 번 세계 탑랭커 수준을 인정받았다. 스케이팅과 연기력 등 모든 부분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네 번째로 높은 표현점수(PCS, 84.94점)를 받았다.

 

마무리는 아쉬웠지만 차준환에겐 의미가 큰 대회였다. 올 시즌 발전된 다시 한 번 확인했다. 2017-18시즌 시니어 무대에 데뷔한 차준환은 평창올림픽 15위에 오르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올 시즌엔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그랑프리 파이널에 진출하며 동메달까지 따냈다. 첫 출전한 4대륙 선수권에서도 기세가 이어졌다. 지난 8일 쇼트프로그램에서 두 차례 4회전(쿼드러플) 점프를 모두 깔끔하게 처리했다. 3월 세계선수권을 앞두고 '좋은 약'이 될 수 있다.

 

더욱 고무적인 건 고질적인 부츠 문제에서도 벗어날 희망이 보인다는 점이다. 성장기인 차준환은 발이 자라는 바람에 지난 1년 동안 10개가 넘는 부츠를 썼다. 지난해 12월 랭킹배에선 테이프를 부츠에 덕지덕지 바른 채 스케이트를 타기도 했다. 항상 밝은 표정인 차준환이지만 '부츠' 얘기만 나오면 "힘들지만 어쩔 수 없다"며 쓴웃음을 짓곤 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사이즈까지 5㎜ 늘렸다. 부츠를 늘리면 블레이드(날)도 바꿔야 하기 때문에 밸런스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선 나아진 적응력을 보여줬다.

 

여자 싱글에선 임은수(16·한강중)가 7위에 올랐다. 쇼트 4위에 올랐던 임은수는 프리에서 점프 실수를 연발하면서 입상에 실패했다. 함께 출전한 김예림은 8위(64.42점)를 기록했다.

 

한국을 새로운 ‘좀비 명가’로 주목하는 시선도 생겨났다. 3년 전 ‘부산행’(감독 연상호)이 전 세계에서 약 1600억원의 흥행수입을 올린 이후 한국의 좀비 블록버스터가 또다시 통했단 점에서다. ‘부산행'은 국내에서 1000만 영화가 됐을 뿐 아니라 칸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주목을 받고 해외 160개국 극장가에 개봉했다. 

 

좀비를 등장시킨 한국영화는 강범구 감독의 ‘괴시’(1981)부터 옴니버스 영화 ‘인류멸망보고서’(2012) 등 전에도 있었지만, 본격적인 좀비 재난 영화로 큰 성공을 거둔 건 ‘부산행’이 사실상 처음. ‘부산행’ 투자‧배급사 NEW의 해외 배급·세일즈를 담당하는 콘텐츠판다 이정하 팀장은 “지난해 영화 ‘창궐’의 경우 ‘부산행’ 회사의 조선판 좀비물이란 사실만으로 완성본을 보지도 않고 구매 계약한 해외 바이어가 많았다”고 귀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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