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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순간 이카르디 아내 완단줄 알고 이년이 VETA 베타 먹튀 미쳐도 단단히 미쳤구나 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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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튜 윌록 셀포드 VETA 베타 먹튀 시티FC로 이적

특히 그동안 조력자로 활약해온 여성 히어로 블랙 VETA 베타 먹튀 위도우(스칼렛 요한슨)가 단독 주인공을 맡는 새 영화는 장차 마블 영화 4단계를 열어젖힐 작품으로 유력시되고 있다. 스칼렛 요한슨 외에 플로렌스 퓨, 레이첼 와이즈 등이 캐스팅됐다. 연출은 호주 독립영화 감독 케이트 쇼트랜드가 맡았다.

 

새로운 여성 캐릭터가 등장할 ‘이터널스’도 제작이 확정됐다. 한국 배우 마동석의 출연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바로 그 영화다. 수백만 년 전 실험을 위해 지구에 온 외계인에 의해 탄생한 초인적 종족 얘기로, 그리스 신화 속 마녀캐릭터에 기반을 둔 주인공은 안젤리나 졸리가 맡는다. 메가폰은 중국 감독 클로이 자오가 잡는다.

 

마블 스튜디오 제작팀장 빅토리아 알론소는 여러 외신 인터뷰에서 앞으로 시리즈에 성 소수자 캐릭터가 나올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 중 한 명은 ‘토르’ 시리즈의 여성 캐릭터 발키리(테사 톰슨)로 보인다. 마블은 중국계 쿵푸 마스터가 나오는 영화 ‘샹치’로 아시아계 히어로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마블은 원작인 마블 코믹스 만화에 이미 수천 개의 캐릭터가 있는 만큼, 확장 가능성도 크다. 그중에는 아마데우스 조 등 한국계 히어로도 있다.

 

마블은 또 디즈니가 올해 11월 미국에서 시작하는 OTT 플랫폼을 통해 호크아이, 로키, 스칼렛 위치 등의 별도 시리즈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석 영화저널리스트는 “이번 ‘어벤져스4’를 끝으로 시리즈를 이끌던 메인 캐릭터 상당수가 빠지게 됐지만 이미 새로운 캐릭터들도 시리즈와 많은 연결고리를 만든 상태”라며 “세계관이 공고히 지켜지는 한 마블 영화의 흥행은 큰 명암 없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 관객들은 ‘아이언맨’ 1편이 430만 명을 모은 것을 시작으로 마블 영화의 11년 성장사를 고스란히 지켜봐왔다. 한국에 대한 마블의 애정공세도 대단했다. ‘어벤져스’ 시리즈 2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최초로 2014년 서울에서 촬영을 진행해 큰 화제를 모았고, 이듬해 개봉에서 마블 영화로 처음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닥터 스트레인지’ ‘스파이더맨: 홈커밍’ ‘앤트맨과 와스프’ ‘블랙팬서’ ‘캡틴 마블’ 같은 새로운 수퍼히어로의 단독 영화도 각각 500만 넘는 관객을 모았다. 이를 포함해 앞서 마블 영화 21편의 누적 관객 수는 1억 600만 명이 넘는다.

 

김형석 영화저널리스트는 “할리우드에서 ‘스타워즈’ 같은 프랜차이즈물이 처음 흥행할 때는 한국의 문화적 인프라가 척박했다. 이후 멀티플렉스가 생기고 열광적인 관객층이 나오는 시기에 마블 시리즈가 맞아떨어졌다”며 “삼국지처럼 거대한 세계관과 외전, 수많은 캐릭터가 백과사전처럼 존재하는 이 거대한 시리즈와 함께 한국 팬덤도 성장했다”고 말했다. 특히 10대, 20대 시절부터 마블 영화를 보고 자란 지금의 20대, 30대는 마블 영화 팬덤의 중심으로 보인다. 멀티플렉스 체인 CGV의 집계에 따르면 개봉 첫날 오후 기준으로 이 영화의 연령별 관객은 20대(40%)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30대(35%), 40대(18%)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영화의 상영 시간은 3시간 1분. 역대 마블 시리즈 중 가장 길지만 팬들이 체감하는 시간을 다르다. 지난해 3편에 나오지 않았던 캐릭터까지 총출동하는데다, 의외의 면모를 드러내는 캐릭터가 여럿이다.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토르(크리스 헴스워스)뿐 아니라, 그 그늘에 가려있던 다른 히어로들의 존재감도 뚜렷하다. 특히 호크아이(제레미 레너)와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는 누구보다 인간적인 감정을 뭉클하게 드러낸다. 오랫동안 이들을 지켜봐온 제작진의 애정 어린 묘사는 각자 인생의 단면과 함께 눈물샘을 자극한다. 웃음을 안겨주는 마블 특유의 유머도 여전하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히어로 저마다에 설정됐던 기본값이나 선입견을 뒤집는 장면들도 허를 찌른다.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는 이번 영화를 “지난 세월에 대한 제대로된 이별식이었다”며 “지금까지 22편의 방대한 시간과 떡밥을 어렵지 않고 세련되게 마무리했다. 시간여행을 통해 히어로들이 갖고 있던 트라우마를 정서적으로 풀어주면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충분히 보여줬다. 캐릭터와 관객에 대한 예우를 갖춘 마지막 편”이라고 평가했다.

 

허를 찌르는 전개가 많은 만큼 스포일러에 대한 경계심도 높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예고없이 스포일러성 내용을 폭로한 글을 회원들의 신고로 차단하는 일도 벌어지고 있다.

 

한국의 인구 규모를 뛰어넘는 마블 영화 흥행 열기는 시장구조가 빚어낸 기현상이란 지적도 나온다. 하재근 대중문화평론가는 “한국 관객은 유난히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선호한다. 하나가 뜨면 다 몰리는, 쏠림 현상도 강하다. 그러다보니 할리우드 대표주자 마블에 대한 기이한 집중현상이 일어난다. 더구나 멀티플렉스가 보급되면서 스크린을 일제히 한 영화에 몰아주게 된 시스템도 이런 현상을 부추겼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두 달간 비수기가 이어지면서 영화 감상에 대한 에너지가 축적됐다. ‘어벤져스4’로 스크린이 일제히 몰리면서 폭발적인 흥행으로 이어졌다”고 풀이했다. 이 영화는 한국·중국 등에서는 24일 개봉했고, 미국에서는 26일 개봉한다.

 

 

이강인은 2001년생이다. 1999년생이 주축인 U-20 대표팀 막내다. 하지만 자타가 공인하는 에이스다. 정정용(50) 감독은 이달 초 스페인에 직접 건너가 소속팀 관계자들을 만나 이강인 차출을 요청했다. 정 감독은 “(이강인은) 상대 위험지역에서 슈팅이든 패스든,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어낼 수 있는 선수다. 강팀과 맞붙는 U-20 월드컵 본선에서 경쟁하기 위해 이강인의 능력이 꼭 필요했다”며 “어떤 방법을 써서라도 데려온다는 각오였는데, 다행히 소속팀에서 협조를 해줘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U-20 월드컵에서 ‘죽음의 조’에 속했다. 역대 최다 우승국(6회)인 남미의 강호 아르헨티나를 비롯해 유럽의 강자 포르투갈(3회 우승), 아프리카 축구의 샛별 남아프리카공화국과 경쟁한다. 다음 달 25일 오후 10시30분(이하 한국시각)에 포르투갈과 첫 경기를 치르고, 남아공(29일 오전 3시30분), 아르헨티나(6월 1일 오전 3시30분)를 차례로 상대한다.

 

정 감독은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가다듬고 있다. 수비 위주로 차분히 경기를 풀어가다 찬스가 생기면 정교하고 빠른 역습으로 득점을 노리는 방식이다. 이강인이 특유의 공격 본능을 십분 발휘해 ‘결정적 한 방’을 만들어내면 정 감독 시나리오가 완성된다.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탈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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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튀폴리스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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